정보공유에 강한 내돈내산 후기들

집에서 요거트 만드는 법 본문

소소한 일상 공유

집에서 요거트 만드는 법

뮹뮹욤욤 2019. 3. 28. 07:00

​변비 없애는 법을 찾아보다가 수제요거트를 먹으면 효과가 좋다는 글을 보게 되었다.

어렸을 때 엄마가 어디선가 유산균을 얻어와서 수제요거트를 해줬던 적이 있다.

나는 그 유산균이 없으면 요플레를 못 만드는지 알았는데..

 

인터넷에 찾아보니

 

불가리스와 우유만 있으면 만들 수 있다고 했다.

 

당장 편의점에서 우유와 불가리스를 사왔다.

 

세븐일레븐 우유 겁나 비싸당.. ㅋㅎ

 

 

 

※준비물

1. 우유 1L (저지방 우유 이런건 실패 확률이 크다고 하니 무조건 일반 우유로 살 것.)

2. 불가리스 1개 ( 불가리스와 비슷한 음료로 해도 실패한 사람 꽤 있다고 한다. 그냥 불가리스로 살 것. ^^)

 

 

 

▽▼▽▼▽▼요플레 만드는 법▽▼▽▼▽▼

 

1. 냄비에 우유를 데워준다.(보글보글 끓이면 안됨. 유산균이 파괴된다고 한다.)

따뜻하게 데워준다는 느낌으로만 끓여야한다.

전자렌지에 데울 수 있는 유리그릇이 있다면 전자렌지에 돌려도 된다.

나는 플라스틱 통 밖에 없길래 그냥 데웠다.

 

 

2. 우유를 데우는 동안 통을 씻어주고 물기가 없게끔 꼼꼼하게 닦아준다.

어떤 사람들은 통도 살균한다고 삶고 하던데.. 그 정도까지 하기엔..넘나 귀찮다... ^^..ㅋㅋ..  (그리고 플라스틱이라 어차피 안됨)

 

3. 우유가 데워지면 불가리스 한 통을 부어준다.

 

4. 살살 저어준다. (나무 스푼이나 실리콘 주걱으로 사용하기)

 

 

5. 그릇에 옮겨 담는다.

 

 

 

 

6. 하루정도 실온이나 따뜻한 곳에 보관하기.

나는 저녁에 만들고 실온에 뒀는데 다음 날 보니까 그냥 요구르트 같았다. (질질 흐르는 질감)

그래서 출근할 때 이불 안에 넣어두고 감..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전기장판 남은 열로.. 뙇

 

 

 

 

퇴근하고 와서 요플레부터 확인해보니!!!

 

 

 

 

 

 

짜쟈아안!!!!

 

​요플레 질감이 되었다.

 

 

실온에 더 오래두면 푸딩마냥 될 거 같다.

그런데말입니다.

 

위에 사진을 보면 급한 마음에 나도 모르게 쇠숟가락으로 요플레를 뒤적거렸다...

 

아...?

망했구나?

내 유산균이 다 죽었겠구나...?

 

 

싶어서 폭풍검색을 시도

#요플레 쇠숟가락

#요거트 쇠숟가락

 

 

 

찾아보니 가정집에서 일반적으로 쓰이는 쇠수저는 스테인레스 스틸로 만든거라 괜찮다고 한다.

 

휴우.... ^^.....  다행이다

 

정말 기분 나쁠 뻔 했는데 천만다행이다.

 

 

* 요플레 만들고 나서 냉장보관을 하면 되고 보관시 일주일 안에 먹으면 된다

 

 

변비 안뇨오오옹~~

 

Comments